2016/09/19

니무에, 전파형 아야토, 전파형 신야 (160831~160915)


본체는 풍속성에 부위인 청소기본체와 청소기헤드는 광속성. 실제는 부위를 뽀개면 본체는 깨지기 직전이라 암속성위주 덱이다.그리고 대부분의 공격이 마공이기에 마방위주. 참고로 부위는 물공이, 본체는 마공이 유효하며 오이페와 마찬가지로 부위가 깨지기 전에는 본체에 대미지가 박히질 않는다. 용병은 암속성물리 위주로 한 뒤 피니쉬용으로 화속성마공단일을 좀 챙긴다. 도적은 어차피 마공을 챙겨봤자 쓸일이 잘 없으니 한장정도만 챙기고 나머지는 디버프로.
청소기본체는 내성깎과 각종 디버프를 거는데 3턴에 3만 가까운 내성깎을걸기때문에 3턴까지 청소기본체를 깨지 못하면 4턴에 와장창 실패할경우 거기에서 게임이 끝난다. 그래서 3턴까지 버프만 주구장창 하다가 4턴에 암속성 광역 두장을 꽂아넣어서 끝내는 방법도 있는데... 가희와 부호의 버프 조절하기가 어렵다. 조금만 지나치면 첫번째 광역으로 부위가 깨져서 끝장이 안나거든. 거의 에바시즌에서 제르엘3d하던 그 시절을 생각나게 하는데 그때는 스피어만 넣으면 됐지만 지금은 방법이 많이 늘어서 조절하기 어렵다. 그래서 정석이라할수있는 3턴 청소기본체 격파루트가 대세가 되었다. 아, 빛찜질이라고 하는 광인챈도 꽤 유행하긴 했는데 내가 모르니까 그냥 넘어가자. 사람들 뉘앙스를 들어보면 상대속성에 무관하게 쓰는 날먹인거같은데 그런걸 스쿠에니가 가만히 냅둘리가 없잖아.

전체적으로 그냥 주구장창 버프 걸면된다.3턴부터는 본체가 광역을 쓰는데 이게 아프다. 특히 풍속성이라 레이의 암내성이 통하지않으므로 레이는 최대한 일찍 쓰고 콜그리는 3턴에 맞출수있게 하자.

정석으로 가면 3턴에 청소기본체, 4~5턴정도에 청소기헤드를 깨고 나머지를 처리하게 되는데, 3턴에 두 부위를 다 깨버리면 광역이 두방이 날아와서 전멸한다. 그런데 3 4턴에 하나씩 파괴하면 가끔 니무에가 이쪽의 모든 버프를 날려버리는 경우가 있더라? 시즌이 끝나는 와중인데 아직도 이거 발동하는 조건을 모름.


전파형 아야토. 풍속성이고 마공위주 강적. 묵직한 마공을 4방씩 쏘는데 가희는제외되므로 누군가 한명은 두방을 맞게된다. 뭐 마방을 잘 쌓으면 죽을정도는 아니다. 문제가 되는건 본체가 공격당하면 부위가 엄청나게 공업이 되면서 한방한방이 치사급이 된다는것. 깔끔하게 4턴 와장창으로 루트를 잡으면 되는데 병신처럼 3턴에 끝낼수있지않을까 하면서 어중간한 광역을 치는 놈들때문에 말리는 경우가 많다.
반면 본체에 공격을 안하면 가희한테 마공업과 크리업을 계속 걸기때문에 가희가 살아남기만 한다면 버티고 버티다 학도우아사하나 그런걸로 피니쉬를 할 수 있다는 모양이다. 결국 용병신놈들이 문제.


전파형 신야. 마찬가지로 마공위주의 풍속성 강적이다. 덱이 다른건 도발이 약간 들어있어서. 계속 버프를 거는 가희인형이라든가 디버프를 거는 포스베이스때문에 껄끄러워보이지만 사실은 이 모든것을 무시하고 3턴 와장창이 공략이다. 디버프를 받아내기 위한 도발도 약간 있긴 하지만 사실 그렇게 절실하진 않다. 가끔 도발하라고 징징거리는 놈들도 있지만...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