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드래곤. 어린이날 기념인데 동심파괴급으로 어렵더라. 그런데 후반으로 갈수록 공방물이 좋아져서 마지막엔 괜찮았음.
1턴. 당연히 잭을 올리는것이 좋다. 물론 손패에 안잡히면 다른거라도 써야하는데... 가능하면 탄자나이트는 아끼자. 당연히 체인은 이어야한다.
2턴. 잭을 올려도 좋고, 다른 물방을 올려도 좋고... 화체인만 잇자. 아직 체력이 50%가 되지 않았을테니 화련가희를 올려주면 좋다.
3턴. 여기부터 등이 가세해서 전체마법을 쓴다. 마방 올려라 마방. 용병이 여기서 다리를 깨주면 좋겠지만 아마 어렵겠지. 가장 좋은것은 탄자나이트+콜그
4턴. 반드시 용병이 다리를 깨줘야한다. 그러니까 이제부터는 마방위주로 가야하고 가능하면 스피어도 주면서 체인을 이어줘야한다. 만약 3턴이든 지금이든 용병이 암속성공격을 내놓는다면...탄자나이트를 쓰면 좋겠지만 아마 이미 써버렸겠지. 못이어도 등에 화속성만 해도 딜이 잘 박혀서 괜찮다.
5턴. 이제부터는 열심히 2드로와 화속성을 이어주면 언젠가는 깨지겠지.
등이 하는 전체마법이 광속성공격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가지고있는데... 신가챠로 나온 신화형아폴론을 먹기는 했는데 4코나 되는 주제에 광속성내성 2878로 끝이다. 내성이라고해서 뭐 특별한게 있나 싶었는데, 그냥 그런 대미지를 받을때 그만큼 경감해준다는 소리다. 말하자면 광속성강적 한정으로 전방 2878이라는 소리. 4코나 되는 주제에 완전 미친듯. 참고로 지금은 빅고인인 도모보이가 4코 조건없는 전방2439이다. 암속성강적이라면 3체인으로 파워풀해지는 살로메까지 있다.
의인형 치아리이터. 덱이 이상하겠지만 짜놓기만 하고 별로 쓰지 않았다. 물방 주구장창 올리다가 3턴에 도발올리고 4턴 원기옥.
의인형치아리이터 명작에 쓴 가희덱. 모처럼 유키미쿠가 있는데 아깝잖아?
1턴. 지속힐 두개를 올리면 좋다. 2턴에 쓸 코봉해제가 잡혀있으면 안심인데 안잡혔더라도 두장을 새로 뽑으니 확률이 많이 올라간다. 가끔 2버프+2해독+1코미쿠가 잡히는 아스트랄함을 보여주기도한다.
2턴. 코봉을 당해서 2코만 쓸수있으니 코봉전체힐을 해주면 된다. 1턴에 지속힐을 깔지못했다면 힐이 약간 밀리지만 괜찮다.
3턴. 독을 당했으니 해독전체힐을 쓰면서 지속힐이든 잡힐이든 가웨인이든 던지면 된다. 특히 용병이 버프탐이 아니라 버프효과가 있는 우아사하를 던질수도 있으니 가웨인을 던지기 최적의 타이밍이다. 여기서 캐논에 제대로 대미지를 주지못하면(=도적과 용병이 공략숙지를 못하면) 봉인이 전체로 날아오기때문에 망하기십상이다. 대미지만 제대로 들어가면 단일봉인으로 바뀌는데 이걸 받아내기위해서 부호가 도발을 쓴다.
4턴. 버프걸고 체인 이어주면 된다. 3턴에 가웨인을 못썼다면 가웨+가련+1코미쿠가 최적이겠지만 가웨인이 암체인을 못받는수도 있고 1코미쿠를 써버렸다면 체인을 못이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왔다면 잘 깨주겠지. 코봉해 2장있는 갓가희랑께! 게다가 뜬금초성배제로 제압형 잔다르크까지 먹었는데 덱이 워낙 꽉 짜여있어서 더 넣을수가 없었다 ㅎㅎ
레드치아리이터. 홍통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더라. 따져보면 결국 군고무마이터의 변형임. 이유는 모르겠지만 시작을 3코가 아니라 4코로 시작하는 기묘한 강적이다. 덕분에 파티원들이 카드아까운줄 모르고 펑펑 쓰기때문에 2드로를 두개나 넣어야했다. 본체의 레이저가 뜬금없이 물공이기때문에 물방위주이다. 위키공략으로는 2 3턴을 높은 도발로 버텨도 된다는데....글쎄올시다?
4턴에 토르+신규3코 견우스피어쓰면 끝이다.
물방이 높은 강적이라 용병이 3턴짜리 버프를 사전에 걸어두지않거나 크리가 안뜨면 와장창이 안되고, 본체의 전체레이저가 엄청 아프게 들어오면서 십중팔구 전멸이다.
전파형 아린. 듀얼속성 전체공격이라는 엄청난 스펙의 카드를 드롭한다. 도적과 가희를 불러서 라디오방송을 하는 귀여운 강적이다. 근데 아프다.
전부 마법공격인데, 도적이 던지는 마방깎이 엄청나게 쎄다. 1만정도? 두번 연속으로 맞으면 그대로 끔살이다. 그리고 본체에 디버프가 들어가면 타게팅을 거는데 이게 엄청나게 배율이 높아서 마찬가지로 끔살이다. 그래서 체인용으로 1코 공용디버프가 아닌 암타레위가 들어가있지.
1턴에는 물공, 2턴에는 마공이 높은 쪽에 방깎이 들어간다. 2턴에 도발 올리면 된다. 가끔 용병이 마공이라 방깎이 부호한테 날아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라면 도발 올리면 방깎이 두번 쌓여서 끔살이니 그냥 방어버프로 때울것.
사실 가만히 냅두면 물용과 도적에게 방깎이 따로 들어가니 도발 안해도 되기는 한데 도적이 딜하기 좋으라고 2턴에 도발을 써주는 것이다. 그리고 3턴에 와장창.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