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01

프로스트키마이라, 카라틴, 이계형 토모에 마미, 이계형 악마 호무라 (160318~160403)

일단 카라틴. 그야말로 아~무것도 아니다. 도발덱 ㄱㄱ
다만 홀수턴은 물리광역, 짝수턴은 마법난사라는 패턴이니 2턴에는 좀 쎈 도발을 올리는게 좋겠지. 4턴에는 광체인 이어야하니 1장은 남겨두고 돌리면 된다.
베스트는 1턴페이, 2턴마서, 3턴우마루, 4턴루카

프로스트키마이라. 카라틴이 쉬운만큼 어려운 강적이다. 그런데 이런 어려운 신규강적에 꼭 카드명작미션을 넣어놓더라.
일단 기본은 도발덱이다. 회복량감소나 드로깎같은 희한한걸 많이 던지니까 1턴부터 도발해야하는데...일단 중요한건 혼자 광속성인 뱀꼬리. 지옥급이라면 무조건 2턴에 뽀개야하기때문에 암체인을 이어야한다. 보시다시피 쓸만한건 바하무트밖에 없어서... 뱀꼬리를 깨더라도 호무라나 미쿠를 썼다면 죽을만큼 아플것이다. 초노급이면 3턴까지 뽀개도 되긴 하는데 사실 2턴에 못 깰 정도면 다른 플레이어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아서 살아남기 힘들겠지.
3턴은 그냥 버프탐인데 뱀꼬리만 떨어졌다면 그냥 이긴거다. 적당히 도발하고 4턴에 체인 이어주면 끝.
사실 부호보단 용병이 골때리는 강적이다. 대놓고 물리단일과 마법광역 섞어서 오라는 강적이라... 사실 따져보면 용병이 무조건 암속 물리단일만 챙기고 도적이 콜그리반스 원기옥을 담당하면 꼬일일도 없는데 공방에서는 서로를 믿지를 못하다보니 이꼴이다. 아, 물론 그래도 가희가 마법지원과 물리지원을 같이 챙겨야한다는 사태는 다를게없지만...(물리지원 베스트는 신춘가웨인이지만 2턴에 안잡히는 경우를 대비해서 한장정도는 더 챙기는 모양?) 원기옥 와장창 막으려고 용쓴다. 게다가 지옥급이 있어서 공방물이 아주 개판.
베스트는 1턴페이 2턴바하무트 3턴마서 4턴미쿠. 패가 손에 안잡히면 2코도발을 섞어써야하는데 드로가 없어서 무조건 뒤로 나오는 미츠키 빼면 낸 순서대로 나오므로 좋은 도발을 나중에 내도록한다.

이계형 토모에 마미. 마찬가지로 도발덱이다. 중요한건 4턴이 아닌 3턴에 와장창을 해야한다는 정도. 총은 관통효과가 있어서 방어보단 디버프가 유효하다.
다만 1턴에 총 난사하는걸 도발로 떠안으면 가희가 힐하기 힘들기때문에 1턴은 가능하면 이브같은 디버프로 때운다. 2턴은 코스트봉인이 날아오므로 반드시 도발.


이계형 악마호무라. 마찬가지로 도발덱인데 마미성님이랑 달리 1턴에 공깎이 들어오므로 1턴부터 도발해야한다. 2턴의 드로깎도 끌어와야하고. 3턴에 코스트봉인이 날아오기때문에 마찬가지로 3턴 와장창이다.
용병이 물리든 마법이든 별 상관없기는 한데 사실 도적이 엘+추슬롯+루이즈 중 두개를 던질 수 있으면 가희가 도적한테 버프몰아주면 그냥 끝난다. 물론 공방에서는 이게 잘 안되서 스트레스쌓인다. 부호는 희생된거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