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30

메이브, 마법형 데히테라, 강습형 아이스키메라, 기교형 로이가레프아다하(160414~160428)

일단 메이브. 본체와 포션은 버프디버프를 하고 공격은 석궁만 한다. 패턴으로는 1턴은 물마 단일 한방씩, 2턴은 전부 물리로 전체1 단일2, 3턴은 전부 마법으로 전체1 단일2 한 후 방버프 이외의 모든 공뻥과 회복뻥, 지속힐을 삭제, 4턴은 전체가 물리1마법1, 단일이 물리2마법2 날아온다. 그래서 방침은 2턴까지는 물방, 3턴은 마방, 4턴은 전방을 올리는 방향으로 간다.

일단 1턴. 물방을 올리는데... 이브나 잭을 쓰는게 좋다. 우키요엘이나 가희는 써도 되긴 하는데 2턴을 위해 아끼는것도 좋다. 다만 패 꼬이는게 문제인데... 꼬이면 실, 최악의 경우 탄자나이트를 써야할수도 있다.

2턴. 역시 물방인데, 카돌+우키요엘or가희로 3턴짜리 물방을 올리는게 좋다. 2턴 후에 극방어를 해야하니까...

3턴. 마방을 올려야하는데 다음턴의 전방어를 감안해서 탄자나이트+콜그를 올린다. 근데 2턴이 끝날때 암흑을 거니까 미리미리 패를 잘 기억해둬야함. 물론 패가 안잡히면 탄자 대신 실을 써야할수도 있고, 4턴에 쓸 감부호를 끌어써야할수도 있고... 어쨌거나 그렇다.

4턴. 극방을 올려야하니 미리 캐릭터명에 6c살로메라고 써놓는다. 패는 살로메+감부호. 가희는 아마 감가희로 트랩을 풀테니 도적만 광체인 하나를 넣으면 3체인이 되어 6천 가까운 전마방을 쌓을 수있다. 이것만 성공하면 이긴거나 다름없다. 도적의 디버프를 빌려온 용병과 도적이 디버프를 잔뜩 넣어야하는데, 이게 안되면 어차피 4턴까지 못 올 가능성이 크거든.

5턴. 여기까지 왔다면 (토르 넣을 여유는 없었으니) 스피어 하나 던지고 암체인 이어주면 끝이다. 사실 암카드가 3장밖에 없어서 아주 가끔은 암체인 못 잇는때도 있는데 용병이 쓸 용하사나 시시라라 드래곤블릿이 파워풀해서 큰 문제는 없다.

이 강적의 문제는 3턴 와장창, 3턴 석궁파괴, 내구5턴으로 공략이 나눠졌다는 점이다. 3턴에 뭘 하는 루트는 가챠력 이전에 드로운을 심각하게 타서 어려운데 이거 갖고 공방 오는 놈들 반성 좀 해라...

마법형 데히테라. 어디서 많이 보던 연타약화형 강적이다. 마법공격을 난사하는데 연타를 맞으면 횟수가 줄어드는 형식. 부호 입장에서는 그냥 마방 올리다가 3턴에 광체인만 이어주면 된다. 용돚이 연타를 잘 넣어줘야하는데 이게 안되면 겐지를 올려도 1턴부터 급사하기도 한다.

강습형 아이스키메라. 시시마이랑 비슷한데 약간 소프트해졌다.

1, 2턴에 마방을 올린다. 시시마이는 2턴에도 도발을 했지만... 방깎때문에 좀 위험하다. 지옥급도 아닌데 3턴에 마서를 잡는다는 보장도 없고.

3턴. 마서를 올리면 좋고, 아니면 우마루or육천에 가희를 붙여도 좋고... 가희가 힐을 부실하게 하는 경우도 있고 도적이 열풍을 안거는 경우도 있고 해서 마서 아니면 좀 위험하다.

4턴. 카드가 빡빡해서 토르 넣을 여유는 없었지. 스피어 던지고 체인 이어주면 끝. 아마 용병이 모드론펄로 끝장을 내려고할텐데, 돚가가 체인을 못 이어서 망하는 경우가 있다.

기교형 로이가레프아다하. 와장창을 부호가 하는 희한한 강적이다. 일단 물리만 대미지가 제대로 박히는데, 본체에 물리대미지를 주면 횟수에 따라 부위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떨어지는 구조로 되어있다. 2타에 공격력이 떨어지고, 8타에 방어력까지 떨어진다.

그런 이유로 부호도 2코짜리 물리공격을 들고가서 3턴에 온즈레이크로 물버프를 걸고, 4턴에 가희가 걸어주는 물리버프를 입은 상태로 이계의여왕+오르웬으로 피니쉬한다. 물용이 버프를 받고 와장창을 하기도 하는데, 물리다단히트를 극단적으로 요구하는 강적이라 버프탐을 가질 여유가 없기때문에 좀 어려운듯. 특히 3턴에 버프탐한다고 8타를 못 치면 방어력이 떨어지질 않아서 와장창이 안된다. 이걸 모르는 용병신 놈들때문에 아주 그냥...

2016/04/26

1등급 파이어드래곤 익종, 윈드치아리이터, 화월형 멜트, 화월형 마가렛 (160401~160414)


파이어드래곤 익종. 도발쓰면 세게 때리기때문에 도발없이 마방과 드로 위주.
중요한건 각각의 부위가 타격횟수에 따라 약화된다는 것이다. 본체는 회복깎, 드로깎이 붙은 희한한 마법브레스를 쓰고, 다리는 물리공격을 하고, 등은 마법전체공격과 전체공업을 하는데 2회 또는 8회 피격되면 패턴이 매우 약화된다. 따라서 방어도 좋지만 용돚의 눈치를 봐서 8회공격을 만들수있다면 암타로엔을 올린다. 보통 2턴까지는 용돚이 합심해서 8타치는 노력을 하고, 3턴은 도적이 마도호무로 때우는 사이 용병이 버프한 뒤 4턴에 물리광역으로 피니쉬한다.
1턴. 그냥 마방을 올리는건데... 가끔 용병이 로키, 도적이 신춘카구야를 던지는 경우가 있다. 각각 전체2타이니 암로엔을 올릴수있다면 전체8타! 이정도면 그냥 그 다음턴부터는 놀면서 해도 되지만 자주 있는 이벤트는 아니다. 보통은 둘중 하나만 전체2타를 쓰고 다른 한쪽은 인챈트 걸지. 최소한 각 2타는 날려야하고, 아무리 어려워도 등짝은 2타이상 먹여야한다. 그게 안된다면? 빠른 전멸요. 가끔 용병이 공격 아닌 지원 인챈트 걸고 도적이 1타공격 인챈트를 꺼내서 울며겨자먹기로 암타로엔을 꺼내야하는 경우도 생긴다.
2턴. 등은 행동하지않으니 몸통과 다리만 치면 된다. 드로-2 전체마법브레스를 쓰니 드로2를 내자. 1턴에 얻어맞았다면 체력이 절반이하가 되어서 가희가 드로2가 된다.
3턴. 1턴이랑 똑같은데 다리가 물리방어무시 고정대미지 강격을 쓴다. 이래서 물방이 필요가 없지. 가장 좋은것은 도적이 2턴에 인첸트를 걸어뒀다가 여기서 마도호무를 던져 4*2=8타를 날리는 것이다. 최악의 경우라도 등짝에는 8타를 넣어야한다. 안그러면 끔살.
4턴. 그냥 토르+스피어 던지면 땡. 가끔 여기서 본체만 살아남는 경우가 있다.


화월형 마가렛. 원래는 풍속성 인챈트를 이용해서 본체의 방어력을 깎으라는 강적인 모양인데(가챠와 상시강적에 풍속성 인챈트가 있다)... 부위의 방어력은 그대로라서 현실은 시궁창.
그냥 모든 버프해제를 도발로 떠안으면 용돚이 버프를 해서 3턴에 콜그와 모드레드, 론펄로 박살내준다.


윈드치아리이터. 치아리이터주제에 파드익종보다 더 어렵다. 화속성 마방카가 몇장이나 있다고?
1턴. 마방을 올린다.
2턴. 용병이 캐논에 규정대미지를 줘야하므로 화속성을 이어준다.
3턴 마방을 올린다. 공격횟수가 적으면서 쎄기때문에 도발이 제격일것 같지만 2턴에 4코봉인을 하기때문에 채용할수가 없다. 그렇다고 페이같은 3코도발로 버틸정도로 녹녹치도 않고. 공격횟수도 적어서 두방 맞으면 급사하기 십상이다. 체력서치로 두들겨패는 파드보다 어려운 이유.
4턴. 여기까지 사고없이 살아왔다면 문제없다. 용병의 모에로 통구이가 작렬한다!


화월형 멜트. 롯드가 마법2회공격을 하지만 별로 중요하지않고, 무조건 체인을 잇는것만이 살길이다. 화속성강적이니 수속성으로 체인을 잇는데, 4체인이 되지않으면 드로깎이라든가 블랙홀같은 기기묘묘한게 날아온다.
물론 공방에서도 어지간하면 이걸알아서 4체인 잘 이어준다. 3턴 원기옥. 쉽다.

2016/04/01

프로스트키마이라, 카라틴, 이계형 토모에 마미, 이계형 악마 호무라 (160318~160403)

일단 카라틴. 그야말로 아~무것도 아니다. 도발덱 ㄱㄱ
다만 홀수턴은 물리광역, 짝수턴은 마법난사라는 패턴이니 2턴에는 좀 쎈 도발을 올리는게 좋겠지. 4턴에는 광체인 이어야하니 1장은 남겨두고 돌리면 된다.
베스트는 1턴페이, 2턴마서, 3턴우마루, 4턴루카

프로스트키마이라. 카라틴이 쉬운만큼 어려운 강적이다. 그런데 이런 어려운 신규강적에 꼭 카드명작미션을 넣어놓더라.
일단 기본은 도발덱이다. 회복량감소나 드로깎같은 희한한걸 많이 던지니까 1턴부터 도발해야하는데...일단 중요한건 혼자 광속성인 뱀꼬리. 지옥급이라면 무조건 2턴에 뽀개야하기때문에 암체인을 이어야한다. 보시다시피 쓸만한건 바하무트밖에 없어서... 뱀꼬리를 깨더라도 호무라나 미쿠를 썼다면 죽을만큼 아플것이다. 초노급이면 3턴까지 뽀개도 되긴 하는데 사실 2턴에 못 깰 정도면 다른 플레이어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아서 살아남기 힘들겠지.
3턴은 그냥 버프탐인데 뱀꼬리만 떨어졌다면 그냥 이긴거다. 적당히 도발하고 4턴에 체인 이어주면 끝.
사실 부호보단 용병이 골때리는 강적이다. 대놓고 물리단일과 마법광역 섞어서 오라는 강적이라... 사실 따져보면 용병이 무조건 암속 물리단일만 챙기고 도적이 콜그리반스 원기옥을 담당하면 꼬일일도 없는데 공방에서는 서로를 믿지를 못하다보니 이꼴이다. 아, 물론 그래도 가희가 마법지원과 물리지원을 같이 챙겨야한다는 사태는 다를게없지만...(물리지원 베스트는 신춘가웨인이지만 2턴에 안잡히는 경우를 대비해서 한장정도는 더 챙기는 모양?) 원기옥 와장창 막으려고 용쓴다. 게다가 지옥급이 있어서 공방물이 아주 개판.
베스트는 1턴페이 2턴바하무트 3턴마서 4턴미쿠. 패가 손에 안잡히면 2코도발을 섞어써야하는데 드로가 없어서 무조건 뒤로 나오는 미츠키 빼면 낸 순서대로 나오므로 좋은 도발을 나중에 내도록한다.

이계형 토모에 마미. 마찬가지로 도발덱이다. 중요한건 4턴이 아닌 3턴에 와장창을 해야한다는 정도. 총은 관통효과가 있어서 방어보단 디버프가 유효하다.
다만 1턴에 총 난사하는걸 도발로 떠안으면 가희가 힐하기 힘들기때문에 1턴은 가능하면 이브같은 디버프로 때운다. 2턴은 코스트봉인이 날아오므로 반드시 도발.


이계형 악마호무라. 마찬가지로 도발덱인데 마미성님이랑 달리 1턴에 공깎이 들어오므로 1턴부터 도발해야한다. 2턴의 드로깎도 끌어와야하고. 3턴에 코스트봉인이 날아오기때문에 마찬가지로 3턴 와장창이다.
용병이 물리든 마법이든 별 상관없기는 한데 사실 도적이 엘+추슬롯+루이즈 중 두개를 던질 수 있으면 가희가 도적한테 버프몰아주면 그냥 끝난다. 물론 공방에서는 이게 잘 안되서 스트레스쌓인다. 부호는 희생된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