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2/10

stored: 100503 역습! 빳빠라대 v1~5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松?夏樹] 逆襲! パッパラ隊 第01~05?



    전세계의 90%를 석권한 스톤제국의 제1황자, 고코인 이즈루는 여동생인 고코인 란제에게 제위권 경쟁에 패배, 집사 한명과 함께 전용기로 탈출합니다. 한참 도망가던 도중, 반란군 지역을 통과하던 전용기는 격추당하고 이즈루는 반란군에게 체포됩니다. 그 반란군이란 토비카게(표지의 배경에 있는 닌자처럼 생긴 놈)를 사령관으로 하고 미즈시마 리쿠, 소라, 우미 3자매가 이끄는 남부독립전단 빳빠라대. 처음에는 몸값을 받을 수 있겠다 싶어서 체포했는데 이게 의외로 팔아먹지는 못할 물건을 잡아버린 빳빠라대는 쓸모도 없는 인간, 처분해버릴까 하다가 고코인 황가의 특징, '불사신 유전자'를 가진 이즈루에 눈독을 들이고 그들의 일원으로 받아들입니다. 덕분에 나름대로 나이스가이인 주인공 이즈루는 나락으로....(묵념)

    과거, 한국에 GM코믹스의 이름으로 출간되다가 중단되는 바람에 많은 덕후들이 피를 토했던, 돌격! 빳빠라대의 속편입니다. (참고로 저도 결국 일본에서 원판으로 수집했습니다...북오프 만만세)

무대는 전작의 200년 후. 전작에서 세계를 석권했던 것은 슈발츠란트 제국이었죠. 스톤공화국도 멸망을 했던가 안했던가...빳빠라대 주변만 거의 자치령 비슷한 취급이었고. 그런데도 여기서는 스톤제국이군요. 전작에서 미란카 황제가 평생 결혼도 안했다고 하니 후사가 없었을테고, 그 후의 제국을 미즈시마 이즈미와 고코인 란코의 딸들이 집어삼켰다는 것일까요? 뭐 대충 아귀는 맞습니다만, 그 두사람의 후손이 고코인 황가라면, 어째서 미즈시마 자매는 따로 있고, 그녀들에게는 불사신 유전자가 없는 것인지.....

..........라고는 해도, 깊이 생각하면 지는 겁니다! 이것은 빳빠라대입니다, 네.



전작의 인물 중 겹치는 것은 초기멤버에서는 토비카게 뿐입니다. 그나마 5권인가에 오우카가 다시 나오는 정도? 아, 질투마스크도 있군요. 하지만 빳빠라대의 멤버였던 미야모토, 스기노 등 몇명은 그대로 등장합니다. 여기서는 이름이 안 나오고 성만 나오니 전작 인물들의 후손정도? 거의 비슷한 포지션입니다. 하지만 전작의 미야모토가 질투마스크가 되어 지금까지 살아있는 것을 생각한다면.....(웃음) 이번 작품의 미야모토는 게이입니다. 결국 전작의 미야모토가 질투혼으로 각성하지 못한 케이스...시라토리자와는 집사로 나옵니다만 전작의 터미네이터를 생각하자면 이번작품은...워키모이.

누차 이야기하지만, 이것은 빳빠라대입니다. 깊이 생각하면 지는 겁니다.

이 작품의 미덕은 개그!

전작을 본지 하도 오래되어서 잊고있었습니다만, 역시 마츠자와선생의 개그는 일품이에요!

한국에 나올까 여부는 모르겠지만 이것은 명작.

닥치고 추천.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