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골드치아리이터부터. 전체적으로 마공인데 집게만 물공이다.
1턴은 그냥 아무거나 돌린다. 겐지를 올릴수 있으면 최고.
2턴. 전체공격과 집게가 날아온다. 바하무트라도 올릴수 있으면 좋고 아니라도 디버프만 잘 걸리면 죽지는 않는다. 원래는 여기서 캐논에 규정대미지를 줘서 공업을 캔슬시키는게 공략이었는데 캐논 방어가 높아져서 다들 포기하고 살더라. 시즌동안 이거 캔슬하는거 딱 한번 봤음.
문제의 3턴. 공격횟수가 워낙 많아서 3체인마서의 5천방어가 필요하다. 당연히 3체인마서+콜그리반스라면 최고. 문제는 파티원들이 체인을 잘 이어주는가 하는 점인데... 도적이 디버프 잘 걸어주면 죽지는 않는다. 여기서 도발 올리라는 파티원도 있기는 하던데... 글쎄, 도발로 버틸 수 있는 수준이면 마서로도 버틸 수 있다. 그리고 마서로 버틸 수 없을정도로 디버프가 개판이라면 도발로도 못버틴다. 딜도적 너말이야 너
4턴. 그냥 제국블랙+암체인이나 걸어주면 용병이 이졸데+리온으로 끝장을 내 줄것이다. 다만 전체공격을 내지않고 단일공격을 내서 게임이 안 끝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를 위해서 2드로인 미계인과 레위가 있지. 혹시 집게가 살아남아서 이 턴에 날아올거같다면 바하무트를 여기서 써도 좋다.
마법과형 카라틴, 통칭 우익틴...결론만 말해서 그냥 안깨는게 속편하다. 왼손의 마공이 체력체크로 들어오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3턴까지는 죽을일이 없다.
1턴, 그냥 버프. 공방의 대세인 물공방이라면 카라틴이 물리배리어를 치게 하기위해서 본체를 물리로 때려야하는데, 보통은 도적이 하니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드로가 없다는점을 감수하면 기서로 때려줘도 좋지만 보통은 그냥 쟁여두고 안 쓰겠지.
2턴 3턴 다 마찬가지다. 그냥 패나 돌린다. 드로가 말리지 않는 한도 안에서 올트리트 3체인을 해주면 강적의 물방을 6천정도 깎는 효과가 있다.
4턴. 체인 이어주면서 제국블랙과 관월오이페 던지기. 가희와 용병의 노오오력이 충분하다면 깨질것이고 실패한다면 깔끔하게 리타이어.
심심찮게 마병이나 마희가 다니면서 공략에 혼란을 불러일으키기때문에 성공률이 더욱 낮아지더라...
이계형 이치조 마사키. 초급에서는 랜.덤.으로 전체공격 추가타가 날아오기때문에 완전 운빨이다. 1턴부터 맞아죽기도 하니. 그러니까 돌회수나 하고 특급이나 도는것.
사실 특급으로 갈것같으면 공략이 없다. 속성도 화속성 하나이고, 마방버프만 주구장창 올리면 된다. 그나마도 도적이 총에 빙결 안걸면 마방벽을 100% 관통한다는 성질까지 있어서 실질적으로 도적이 빙결을 얼마나 빨리 잡느냐만이 관건이 된다. 총이 뽀개지면 마공이 아니라 물공으로 공격을 하던것같기는 한데 어차피 죽기직전일테니 상관없고.
그리고 이게 초급에서도 완전히 동일이다. 다 똑같은데 그저 랜덤 전체공격만 추가되는거라...
이계형 시바 타츠야. 물공과 마공이 적절하게 섞여서 날아오니 아무거나 던져도 되긴 하는데 마방이 좀 더 효율이 좋다는 평.
1턴 아무거나. 어차피 물공3회 마공3회 날아오는거라...
2턴. 개념이 있는 용돚이라면 공격버프를 걸고있겠지. 아무거나 던지되 이누가미처럼 효율이 좋은걸로 해두자.
문제의 3턴. 여기에서 총이 반드시 뽀개져야한다. 그런 이유로 용돚이 빙속성카드를 내지않는다면 매터리얼버스트 맞고 3명이 죽는다고 봐야한다. 센스가 있는 딜러들이라면 아래의 술식까지 같이 뽀개주겠지만 공방에서는 기대하기 어렵겠지. 어쨌거나 이거 뽀개기만 하면 되는 것이고, 술식이 살아남았다면 이쪽의 방버프도 죄다 해제되므로 수치는 생각하지말고 빙속성, 만약 술식에도 공격을 할것같으면 광속성까지 체인을 이어주는데에 주력하자.
4턴부터는 그냥 제국블랙 던져가면서 언제 끝나냐 세월아네월아 하면 좋은데... 주인공인 주제에 세계관 최강자이고 먼치킨이기까지 한 녀석이라 그런지 부서진 부위는 되살리고 전체체력이 한줄 이하로 내려가면 풀회복한다. 그러면 또 장기전이 되는데... 5코에 날아온 매터리얼버스트가 7코에 또 날아온다는거 모르는 용돚이 많더라. 또 뽀개주면 되는데 못뽀개면 사망.
전체적으로봐서 괴밀아팀이 마고열이랑 콜라보하는걸 싫어한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드는 구성이다. 강적은 짜증이고(랜덤or전체회복,즉사) 아서체인지로 나온 시바 미유키는 무성의의 극치... 2코도발이라는데에 낚여서 가챠도 꽤 많이 돌렸는데 쓸만한 카드가 없더라(게다가 직후의 미쿠콜라보에서는 2코도발에 드로까지 붙은게 나와버렸다). 그저 전체빙결을 거는 시바 미유키가 그나마 활용 가능한 수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