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2/10

stored: 100831 스쿨 오브 락(2003, School of Rock)





    락 밴드 단원인 듀이 핀 (잭 블랙 분)은 로커 답지 않게 뚱뚱하고 촌스러운 외모 때문에 밴드에서 쫒겨 난다. 월세가 밀려 집에서도 쫒겨 나게 된 그는 급한 김에 친구 네드의 이름을 사칭하고, 호레이스 그린 초등학교의 대리교사로 취직한다.

    수업 첫날부터, 공부를 가르칠 생각은 않고 시간 때울 궁리만 하던 듀이는 기발하고 엉뚱한 생각을 하게 되는데 앞으로 열릴 락 밴드 경연대회에 자기가 가르치는 학생들과 함께 참석하려는 것!

    클래식기타와 피아노, 첼로, 심벌즈 등의 악기를 다뤄본 애들을 뽑아, 리드 기타, 베이스 기타, 키보드, 드럼을 가르치고, 다른 아이들에겐 백 보컬, 매니저, 코디, 장비 담당 등의 일을 맡긴다. 3주동안, 듀이와 아이들은 여자 교장 멀린스 (조안 쿠삭 분)의 눈을 피해 교실에서 락 음악을 연습하고, 드디어 오디션 접수까지 끝낸다.

    마침내, 경연대회가 있던 날, 듀이가 가짜 선생임을 알게 된 학부모들은 멀린스 교장을 앞세우고 대회장으로 쳐들어 오는데...

    (무비스트닷컴 발췌)



이 분이 진히로인



섬머 해서웨이(미란다 코스그로브 분)

게임 코믹파티에서 미즈키의 변화가 어정쩡하다고 불만이 있었다면 (당시 리프가 포풍같이 까이던 이유이기도 하죠. 원화가 충원하고나서 스토리작가 다 살해했냐고)

이 꼬마아가씨는 그야말로 압권!

뭐, 서양로리는 어릴때가 진리라는거야 주지의 사실입니다만(1993년 생이니 아직 스물도 안 된거지만...)

보는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저 오동통한 볼살이 아닌 똑 부러지는 말투와 행동일 터입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듀이 핀(잭 블랙 분)이지만

주연은 락을 통해서 학교 밖의 새로운 세상을 접하고 인식을 넓혀가는 소년소녀들입니다.



이상하게 캐스팅을 보면 성인 멤버들만 소개가 있고 학생들은 이름조차 없는 경우가 태반이더라도 말이죠.

(주연만 기억하는 더러운 한국...)



아 그리고 불만 하나.

스탭롤에서 밴드 애들이 한명씩 솔로를 하는데

베이스를 맡은 케이티(레베카 브라운 분) 혼자 솔로가 없었습니다.

왠지 케이온의 미오가 생각나서 전미가 울었음. 베이스기타가 이렇게 인기 없는 부문이었나요...

댓글 없음: